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 김여사의 행복여행
- 2023. 9. 11.
통영 가볼만한곳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그 이름은 바로 항구도시 통영입니다. 탁 트인 바다에 다도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힐링 여행떠나보겠습니다.
1. 통영 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는 통영 여행에 있어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여행코스이다. 일부러 이것을 타려고 통영을 오기도한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긴 구간을 타기로 유명한 통영 케이블카 나와 같은 겁쟁이들이 타면 안될 정도로 정말 무섭다.
여태까지 탔던 케이블카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무섭다. 미륵산 정상부위까지 올라가는데 대략 10분정도 걸린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나에게는 10분이 1시간이상 일정도로 시간이 정말 가지 않았다.
미륵산 정상 다음에는 산행으로 와야겠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케이블카 도저히 사람이 탈것이 못된다. 운행시간은 오후6시까지이며 만약 왕복티켓을 끊고 오후6시가 넘어서 도착하면 걸어서 내려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맞춰 와야한다.
이용요금 왕복기준
어른 14,000원, 어린이 10,000원
편도기준 어른
10,500원, 어린이 8,000원
2. 욕지도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의 대표하는 섬 욕지도이다. 욕지도는 여객선을 타고 들어가나는 여행 섬이다. 내가 갔을 당시 파란하늘과 푸른 숲,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던 기억이 있는 섬이다.
푸른 자연을 날 것 자연이 살아숨쉬는 곳 욕지도는 그야말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압도적인곳이다. 싱싱한 해산물이 많이 잡히기 때문에 욕지도 여행에 있어서 짬뽕은 필수 여행코스이다 .
한국에서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이색적인 여행장소 통영 가볼만한곳 이다.
통영 가볼만한곳 욕지도 배 시간표 확인해보자.
멋진 경치를 한 없이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았던 섬이다.
3. 박경리기념관
박경리 기념관은 꼭 한 번 방문하면 좋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설가인 박경리 선생님 관련해서 문학관을 참 많이 다녀봤지만 통영이 가장 웅장하고 볼거리가 많았다. 그도 그럴것이 통영은 박경리 작가의 고향이다.
언제나 통영을 그리워 했다고한다. 때문에 어느 문학관보다 큰 규모를 자랑하며 박경리 선생님 묘가 이곳에 있다. 묘소까지 올라가는 길이 따라 조성되어 있다.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해주는 곳 박경리 기념관이다. 아이들 손잡고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박경리 작가의 작품들을 작품과 인생관을 볼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통영의 멋진 모습을 담고 있는 박경리기념관이다.
이용시간은 매일 09:00~18:00이며, 법정공휴일 또는 다음날 휴관이다.
4. 이순신공원
통영에 최근에 완공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순신공원을 찾아왔다. 이곳은 한산도 대첩을 기리는 곳으로 실제 통영 앞바다는 임진왜란 당시 해상전쟁이 일어났던 곳이다.
우리가 알고있는 한산도 대첩이 이곳 이순신공원 바다 앞에서 일어났다고한다. 바닷가가 인접해 있는 곳으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을수 있다는 점이 좋다. 또한 공간이 넓어서 한가로이 거닐기 좋은 여행장소이다.
공원안에 해변이 있어 휴양지느낌도 난다.
안전하게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가족단위 여행객들에 안성맞춤 관광지이다.
5. 달아공원
우연하게 찾은 여행지이다. 달아공원 아름답고 멋진 통영의 다도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통영에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달아공원은 미륵도 해안 드라이브코스 23km 산양일주도로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어 자동차 드라이브코스로도 좋다.
박경림문학관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전혀기대하지 않았던 달아공원 하지만 정상부에 올라가서 깜짝 놀랐다. 너무 아름다워서 말이다. 통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뷰를 하염없이 바라볼 수 있는 공원이다.
달아공원 정상까지 5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그래서 더욱 좋은 달아공원 그리고 정상에서 소리를 지를수밖에 없었다.
통영이 다도해라고 하는데 눈으로 직접보지 못해 믿지 못했는데 달아공원의 풍경을 보고 믿게 되었다. 진짜 아름다운 곳이다. 경치는 이곳이 넘버원 통영 가볼만한곳 이다.
6. 동피랑마을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통영 여행을 하면 가장 먼저 찾는 여행지이다. 통영하면 떠오르는 곳으로 하며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은 다양한 벽화와 맛집이 들어서면서 통영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곳이다.
구불구불 내리막 오르막 골목이 재미있는 동피랑 벽화마을 맨 위쪽에 동포루있다. 동포루에서 통영의 활기찬 바다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여러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 좋은 여행지이기도하다.
외국 몽마르트 언덕을 떠오르게 하는 곳 동피랑 벽화마을은 너무 좋다. 언뜻보면 작은 시골마을 분위기도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동피랑은 동쪽 벼랑에 있는 마을 뜻 이라고 한다.
커플데이트 명소로 손꼽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동피랑마을이다.
7. 북포루
북포루 이곳 또한 통영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북포루까지 가는 길이 정말 힘들었다. 저 멀리 북포루가 보이는데 도대체 어디로 올라가야 할지 몰라 1시간 이상은 헤맨것 같다. 분명 저기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을거 같은데 도저히 길을 찾기가 어려웠다.
지나가는 이분 저분에게 물어서 겨우 찾아갔던 곳 북포루는 세병관 뒤편 마을을 따라 들어가면 되겠다. 북포루 밑에 부분에 주차를 하고나서 약 30분정도 걸어서 올라가면 멋진 경치의 북포를 만나볼 수 있었다.
그럼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맑은 날씨에 찾아가면 더욱 멋진 통영의 생생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다.
북포루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은 통영 가볼만한곳 이다.
8. 서피랑마을
동피랑 마을보다 조금 한적하지만 또 다른 멋을 엿볼 수 있는 벽화마을이다. 지금 통영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동피랑 벽화마을하고 조금 다른 분위기를 엿볼 수 있으며 특히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실제 피아노 반주 소리가 들리는 피아노 계단을 만나볼 수 있다.
피아노 계단 저녁에는 빛이 들어온다. 계단을 여기저기 밟다보면 소리가 나는 걸 알 수 있다. 이상하고 묘한 느낌의 계단이다. 동포루 못지 않게 멋진 자연 풍경을 볼 수 있는 서포루 조금 더 조용한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다.
초화원 99계단 가는길 이곳이 볼만하다. 서포루 정상에서 바라보는 통영의 모습도 아름답다.
시기를 잘 맞춰서 가면 이렇게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피랑마을이다.
9. 해저터널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저터널은 일제강점기때 착공 된 우리민족에게는 가슴아픈 역사의 현장이다. 통영을 여행하게 되면 꼭 찾아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곳이다.
특히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소이다. 예전에는 자동차도 다녔지만 현재는 도보로만 이용 가능한 곳이다.
마음 편히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더운 여름에도 시원함이 살아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이다. 천천히 걸어도 30분 정도면 왕복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걸어도 좋은 곳 이다.
10. 윤이상기념관
윤이상 학교 가는 길을 따라 가보면 마지막으로 만날 수 있다. 윤이상기념관은 제법 규모가 크다. 통영이 고향인 윤이상은 우리나라 대표적은 음악가이다. 예술의 도시라고 불리는 통영은 윤이상, 전혁림, 박경리, 유치환, 김춘수 등 유명예술인들이 배출하였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저기 누구누구 기념관이라는 표지판을 쉽게 볼 수 있다. 윤이상선생은 우리나라에서 잠시 음악생활을 하다가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서 독일에서 음악생활을 했다. 베토벤, 모짜르트 같이 교향곡을 발표한 음악가로서 독일에서도 꽤 알아주는 작곡가로 활동을 했다.
윤이상기념관 월요일은 휴무이며, 화요일에서 토요일 9시30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개방된다. 윤이상선생님 발자취가 담긴 내용들이 있다.
윤이상가는 길 그리고 윤이상기념관 함께 둘러보기 좋았다. 지금까지 여행하기 좋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이곳 저곳을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