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맛집추천 베스트 7

반응형

 

한려수도의 멋진 비경과 예향의 도시 통영은 예로부터 수려한 바다풍경을 간직하고 있는 관광도시입니다. 통영은 동피랑마을, 서피랑, 멋진 바다조망을 볼 수 있는 북포루, 달아공원, 미륵산이 있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여행지입니다.

이와 더불어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먹거리가 풍족한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식도락 여행 통여 맛집추천 베스트 7곳 식도락 여행을 떠나봅니다. 

 

 

통영 맛집

▷다담아해물뚝배기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입니다. 얼큰한 뚝배기의 진수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방영된 곳입니다. 멸치코스요리가 유명합니다. 멸치코스요리를 주문하면, 도토리묵, 바삭한 부침개, 바지락 초무침, 갈치구이 등 다양한 먹거리가 나오는 가성비 갑 맛집입니다. 


또 해물이 가득 들어있는 뚝배기도 맛이 좋습니다. 통영에서 앞바다에서 건진 싱싱한 홍합, 가리비, 전복, 딱새우, 꽃 등 해산물로 만든 해물뚝배기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좋은 선택입니다.

 

영업시간 - 오전 10시 ~ 21시까지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가격

해물뚝배기 12,000원 /  멸치쌈밥 12,000원

멍게비빔밥 12,000원 / 바지락비빔밥 12,000원

해물된장찌개 8,000원

 

 

통영 맛집추천


▷만성복집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복어요리전문점입니다. 숟가락에 쏙 얹어질 만큼 작은 크기의 졸복으로 끓여낸 보양음식입니다. 만성복집 대표음식은 졸복국입니다. 서호시장 골목 안에 자리를 잡고 있는 조금만한 식당입니다. 


위치가 매우 애매헤서 처음엔 찾아가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시장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맹독을 가지고 있는 졸복은 보통 먹기가 까다로운 음식이 아닙니다.

 

영업시간 - 오전 05:30 - 17:00 
연중무휴 

 

 

복 자격증을 지니고 있는 주인장의 솜씨가 빛나는 음식입니다. 또 만성복집 생선회와 멍게, 굴 등 그날 그날 제철 음식 반찬으로 제공되는 정이듬뿍 들어있는 통영 최고의 복집입니다. 

 

 

그윽한 향기의 미나리와 함께 몸에 좋은 복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통영 맛집 입니다.

 

 

통영 맛집추천 


▷멍게가

멍게가 바로 멍게가 진짜 맛있는 곳입니다. 6시내고향, 생생정보, 수요미식회 등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통영의 대표 음식점입니다. 멍게가 주재인 멍게가는 통영 멍게비빔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멍게가는 멍게요리전문점입니다. 


멍게요리에 모든것을 맛 보실 수 곳입니다. 무엇보다 멍게비빔밥은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수요미식회 보고 찾아갔던 곳입니다. 통영의 모든 음식점이 기본반찬이 꽤 잘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메인요리인 비빔밥은 감탄이 절로 나올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월요일 휴무

 

 

곱게 채썰어 나오는 오이와 계란지단,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해초 그리고 싱싱한 멍게의 조합 정말 환상적인 맛을 자아냅니다. 

 

 

통영 맛집추천 


▷물보라다찌

통영 여행을 간다면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충무김밥, 꿀빵, 시락국 그리고 다찌입니다. 전주 막걸리와 매우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술을 주문하면 안주가 한가득 나오기 때문입니다.


전주 막걸리와 다른점은 안주 구성입니다. 통영은 아무래도 바닷가이기 때문에 싱싱한 회, 해산물찜 등 바닷가에서 맛 볼 수 있는 음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이기도 합니다. 

 

영업시간 - 매일 18:00 - 24:00
첫 째 일요일 휴무

 

 

싱싱한 횟감이 있는 다찌집 너무 좋습니다. 또 제가 좋아하는 부침개, 조림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통영 맛집입니다. 

 

 

낙지탕탕이 진짜 별미입니다. 비싼 요리까지 맛볼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통영 맛집추천


▷수정식당

멍게비빔밥이 맛있는 밥집입니다. 그리고 도다리쑥국과 생선회가 맛있는 수요미식회 맛집입니다. 복국(졸복국)은 시원하고 맑게 제공되는 지리복국과 얼큰하고 개운한 복매운탕이 1인분씩 양은냄비에 담아서 나옵니다. 


특히 해장으로 좋은 복국 국물이 아주 대박입니다. 개운하니 그날의 피로가 한 방에 날라가는 기분이 듭니다. 계절메뉴로는 봄철에는 도다리쑥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메기탕, 대구탕이 맛있는 곳입니다. 

 

영업시간 - 매일 07:00 - 15:00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통영 맛집추천 


▷할매 우짜

호불호가 갈리는 통영 맛집 베스트10 음식점입니다. 특이한 우동을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곳입니다. 우동 육수를 내고, 거기에 짜장소스를 얹어 내놓는 우짜는 정말 별미입니다. 우동과 짜장소스와 더불어 건더기로는 어묵, 무절임, 단무지, 김가루, 고춧가루 등 갖은 고명이 얹어있는 면요리입니다. 


할매 우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우짜입니다. 물론 우동과 짜장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할매 우짜에 오시면 무조건 빼떼기죽은 드셔보세요. 고구마로 만든 음식인데 정말 맛있습니다. 팥죽과 또 다른 느낌을 주는 음식입니다. 

 

영업시간 - 오전 08:00 ~ 18:00
화요일 휴무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맛있었는데 함께 온 지인분은 그닥 맛있다고 하지 않네요. 한 번쯤 먹어볼 맛이라고 합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점이지만 이왕 통영에 왔으면 꼭 한 번 먹어볼만한 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통영 맛집추천 


▷훈이시락국

통영에만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시락국입니다. 뱃일을 하는 사람들이 새벽일찍 먹었던 음식이 시락국입니다. 그게 지금의 시락국 시초라고 합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시락국 한그릇이면 배가 든든합니다.

 

영업시간 - 오전 07:00 - 18:00

 

 

따로국밥 그리고 시락국밥 1인 6천원씩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추억의 맛집같은 훈이시락국입니다. 

 

 

통영 이 외에도 꿀빵 그리고 충무김밥은 꼭 먹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후회남지 않는 통영 맛집추천 베스트7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무쪼록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