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만석닭강정 리얼후기

반응형

속초 만석닭강정

강원도 속초 여행을 떠났습니다. 새해 해 뜨는 것도 볼 겸 겸사 겸사 속초를 찾았습니다. 볼거리도 많지만 속초는 정말 먹거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대게, 싱싱한 회,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등 정말 유명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먹고 싶은 것은 만석닭강정입니다.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꼭 먹어보고 싶어 속초 중앙시장을 여행 첫날부터 찾았습니다.

 

 

이번 겨울은 정말 춥지 않네요. 겨울 추위하면 강원도인데 오늘따라 날씨가 정말 따뜻하네요. 눈이 와야 하는데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곳은 속초 중앙시장입니다.


잠시동안 아바이마을 구경한 뒤 갯배를 타고 속초 중앙시장으로 왔습니다. 갯배 생각보다 재밌네요. 왕복 1천원으로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제가 직접 배를 끌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속초 만석닭강정

속초 중앙시장 평일인데도 관광객이 어마어마합니다. 지금 보는 곳은 서민갑부에 나온 속초 아저씨 튀김집입니다. 새우강정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하나살까? 고민했는데 그냥 눈으로 보고만 갑니다. 이곳도 인기가 많네요.


속초 중앙시장 그렇다고 해서 먹거리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일반 전통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시장에서 파는 물건들이 다 있으니깐요. 다른 곳보다 조금 먹거리가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입성! 역시 속초 명물답게 대기하는 손님이 많네요. 정말 불티나게 팔리는가봐요. 만석닭강정 박스가 산처럼 쌓여있습니다. 

 

 

속초 만석닭강정

만석닭강정 만나러 가는 길 유혹의 음식들이 차고 넘칩니다. 여러가지 속대료로 만든 꼬마김밥에서부터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찐빵까지 정말 이곳은 먹거리천국입니다. 만약 이곳에 오신다면 밥을 굶고 오늘 것이 좋겠어요. 워낙 먹거리가 많아서~


그리고 오늘의 하일라이트 오징어순대를 만났습니다. 철판에 직접 구워서 맛보라고 하나 주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이건 절대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맛 이라고 생각해서 바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오징어순대 처음입니다. 

 

 

꼬마김밥도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 시장에 온통 먹거리 천국입니다. 각양각색 맛있는 먹거리가 넘치는 최고의 식도락 여행지입니다.

 

 

전통시장답게 여러가지 먹거리가 있습니다. 말린생선도 보이네요.

 

 

이게 5천원 조금 비싼감이 있습니다. 자꾸 손 짓하는 새우튀김 ~

 

 

갓 구운 찐빵~ 만두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습니다. 따뜻한 수중기를 보니깐 내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속초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못지않게 인기가 좋은 새우강정입니다. 이미 방송에 여러번 나올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이곳 역시 많은 여행객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네요.

 

 

속초 만석닭강정

일단 비주얼은 합격입니다. 양도 상당히 많습니다. 닭강정 보통맛으로 구입했습니다. 제가 먹었떤 닭강정 가격은 17,000원으로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닭이 정말 커요. 양도 정말 많고 이정도면 1주일은 먹을 것 같습니다.

 

 

만석닭강정 한 조각 먹어보니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습니다. 양념이 한몫하네요. 친근한 맛이긴 한데 그렇다고 일반 닭강정집하고 차원이 다른 양념맛이라고 할까요. 만석닭강정 왜 식혀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지 알겠네요. 다음에는 화끈한 맛을 먹어봐야겠어요.

 

매운고추가 들어간 양념 마성의 매운맛때문인지 자꾸 자꾸 먹고싶어지는 만석닭강정입니다. 이제서야 인생 닭강정을 만났습니다. 

 

 

속초 만석닭강정

닭날개가 정말 크죠~ 프랜차이즈 치킨에서 볼 수 없는 닭날개 크기입니다. 여기서 잠깜만~ 택배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럼 하루는 걸릴거고 그럼 식어서 맛이 없을건데라는 생각은 했는데 전혀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됩니다. 

 

식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다음날 청초호 유원지에 앉아서 먹었는데 첫 날보다 더 맛있어요. 고소하고 달콤함이 극에 달합니다. 개인적으로 만석닭강정 차갑게 먹는걸 추천합니다. 

 

 

속초 만석닭강정 총평 맛있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왜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줄 알겠습니다. 왜 택배까지 시켜서 먹는 줄 알겠습니다. 식으면 더욱 맛있는 만석닭강정 집에 도착하면 바로 하나 주문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