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 베스트10 추천

반응형

 

군산 맛집 

근대역사 여행으로 인기 많은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군산입니다. 근대역사박물관에서부터 초원사진관 등 빈티지 여행을 만끽할 수 있으며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 등 고군산군도 섬 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 이기도합니다. 그리고 먹거리 여행이 빠질 수 없는 곳 이라서 내돈내산으로 즐긴 군산 맛집 베스트10 식도락여행을 떠나봅시다. 

 

 

1. 한일옥


여행 당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군산 맛집 베스트10입니다. 군산의 유명 여행명소 초원사진관 구경을 마치고 난 뒤 배가 고팠는데 바로 앞집에 한일옥이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지금처럼 유명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소고기무국을 정말 좋아하는데 한일옥 소고기무국을 먹고난 뒤 집에서 끓여주는 무국을 먹을때마다 한일옥에서 먹었던 그때 그맛이 자꾸 자꾸 생각날정도로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시원 칼칼하면서 소고기의 담백한 맛이 아주 굉장히 맛이 좋았습니다. 

 

 

이거 하나면 끝, 소고기무국과 함께 육회비빔밥도 드셔보시면 좋습니다. 두가지 요리의 궁합이 의외로 훌륭했습니다. 

지금은 긴 줄을 서서 먹는 곳 맛있는녀석들, 생활의 달인 등 유명 맛 프로그램에 나온 군산의 자랑입니다. 

 

 

2. 이성당


아주 오래된 빵집 백년가게 이성당입니다. 군산 여행명소 한 곳으로 뽑힐정도로 인기가 절정인 곳 입니다. 야채빵 그리고 단팥빵이 가장 인기가 많은 군산 맛집 베스트10입니다. 

 

특히 야채빵은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고로케 느낌도 나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은 담백함이 일품이었습니다. 단팥빵의 팥 앙꼬도 적당히 달아서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초코 소라빵, 스콘 나비파이 등 시중에 보기 힘든 빵들을 만나볼 수 있는 그야말로 빵 천국입니다. 

 

 

평소 빵순이라고 불리는 저로써는 정말 행복했던 하루였습니다. 

 

 

결국 이렇게 포장을 해왔습니다. 하루 이틀정도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3. 복성루


이성당에서 빵을 먹은 뒤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찾은 곳 복성루입니다. 예전부터 군산에서 유명한 중국집으로 지금은 지린성, 수송반점, 쌍양반점과 함께 군산의 4대짬뽕이 맛있는 곳으로 알려진 군산 맛집 베스트10입니다. 

 

개인적으로 짬뽕이 정말 담백하면서 얼큰하니 국물이 끝내주게 맛이 좋았습니다. 짬뽕 이 외에도 물짜장, 짜장이 맛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단 6시간만 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래도 대기줄도 긴데 영업시간까지 짧아 먹기 힘든 유명 중국집입니다. 

 

 

4. 안젤라분식


백종원의 3대 천왕 떡볶이 맛집으로 알려진 안젤라분식입니다. 저도 방송을 보고 난 뒤 찾아갔던 곳으로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았던 군산 맛집입니다. 특히 매콤달달한 떡볶이는 정말 굿, 맛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매콤달콤 잡채, 김밥, 오뎅까지 모든것이 맛있었던 분식집입니다. 가격도 대체로 저렴한편이라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떡볶이의 그 맛이 다시 그리워집니다. 이번 주 군산 여행 가야 하겠습니다. 

 

 

학창시절 먹었떤 떡볶이 그 맛 그대로입니다. 또 잡채는 한 번 먹으면 절대로 끊을 수 없을 정도로 면치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쉽게 끊을 수 없는 군산 분식집 입니다. 

 

 

5. 지린성


군산은 정말 유명한 중국집이 많습니다. 그래서 갈때마다 꼭 한 곳씩 찾아가곤 하는데 오늘은 지린성을 방문했습니다. 이곳 역시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군산 맛집 베스트10입니다. 고추짜장이 워낙 맛있기로 유명해서 저도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었습니다. 

 

짜장면 특유의 느끼함을 매운고추가 잡아준다고 할까요. 이 외에도 탕수육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짬뽕은 복성루 짜장면은 지린성 이렇게 골라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6. 한소끔


얼큰한 해물뚝배기, 불고기뚝배기, 큼지막한 낙지가 통째로 들어있는 해물탕 등 해산물천지 한소끔입니다. 매운음식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은 군산 맛집 베스트10입니다. 

 

무엇보다 음식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기본반찬들의 훌륭함은 잊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왠만한 한정식집 못지 않게 기본반찬이 아주 많이 나왔고 물론 맛도 좋았습니다. 

 

 

전복, 커다란 조개가 듬뿍 들어있는 해물뚝배기 완전 맛있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 이거 한 그릇 먹으면 끝입니다. 

 

 

7. 중동호떡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 중동호떡입니다. 무엇보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호떡으로 안심하고 아이들을 먹일 수 있는 군산 맛집입니다. 기름 한 방울이 들어가지 않아 느끼함이 전혀 없습니다. 구운호떡 특유의 고소함과 깔끔함이 무척 좋았습니다. 

 

 

사시사철 언제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 생활의 달인 호떡편에 방송된 유명 호떡집입니다. 3대째 내려오는 유서깊은 군산 맛집입니다. 

 

 

8. 궁전장어매운탕


특히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좋은 궁전장어매운탕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곳으로 민물새우탕이 아주 일품인 곳 입니다. 역시 방송보고 갔는데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함께 온 지인분은 민물고기를 전혀 먹지 못하는데 이곳 매운탕은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칼칼하면서 얼큰하니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군산 맛집 베스트10 궁전장어매운탕입니다. 

 

 

9. 진갈비


역시 생활의 달인 소개된 군산 맛집입니다. 큼지막한 마늘이 얹혀진 떡갈비가 메인입니다.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함께 먹은 곰탕이 구수하니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다양한 반찬 그리고 담백한 떡갈비 부모님과 함께 가면 좋은 곳 입니다. 

 

10. 장미칼국수


마지막으로 콩국수가 아주 맛있었던 장미칼국수입니다. 역시나 생활인 달인에 소개된 곳 입니다. 군산은 정말 유명 맛집들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고소한 콩가루가 듬뿍 들어간 콩국수는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떡국, 칼국수 등 모든 것이 맛있습니다. 왜냐하면 기본베이스인 국물이 아주 맛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군산 맛집 베스트10 추천 식도락여행을 떠났습니다. 진짜 다채로운 먹거리가 많아 어떤걸 먹을지 행복한 고민이 되는 곳 입니다. 가도 가도 또 가고 싶고 또 먹고 싶은 그런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