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맛집 추천 베스트7

반응형

 

목포 맛집 추천

뉴트로한 감성이 넘치는 곳 목포, 아름다운 바다경치와 작은 어촌마을을 두루 두루 볼 수 있는 참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바닷가 지역답게 싱싱한 해산물이 넘쳐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 목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덩달아 목포에서만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또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맛의고장 전라남도 중심지 목포 식도락 여행을 떠나볼까합니다. 지금부터 목포 맛집 추천 베스트 7곳 식도락 여행을 떠나봅니다.

 

 

목포 맛집 추천

1. 뜰채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맛집으로 낙지요리전문점입니다. 목포 앞바다에서 갓잡은 신선한 재료들로만 사용하여 싱싱한 바다의 맛을 느낄수있는 음식점입니다. 산낙지에 진정한 맛을 느껴보고 싶은분들이 오시면 되겠습니다. 보양식 연포탕이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한우소고기 + 산낙지가 들어간 낙지탕탕이를 별미로 즐길 수 있으며, 매콤한 맛의 낙지비빔밥은 없던 식욕도 다시 살려줄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낙지호롱이, 낙지볶음이 아주 맛있습니다. 불맛나게 맛있어서 자꾸 자꾸 먹고싶어집니다. 

 

 

매일 10:30 ~ 21:00 
첫째,셋째주 월요일 휴무

 

 

육회와 산낙지의 만남 처음에는 조금 먹기 그랬지만 한 번 먹어보면 푹 빠지게 되는 고소함이 아주 일품 이었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2. 명인집

1979년 창업한 42년 정통의 목포 맛집입니다. 목포시민들이 인정한 향토음식점으로 명인이 직접 요리하는 한정식을 직접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목포 5대 진미 "갈치,낙지,꽃게,민어,홍어"를 맛볼 수 있는 목포를 담은 한식 레스토랑입니다. 목포의 진정한 맛을 알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메뉴로는 갈치조림, 간장게장, 꽃게무침, 민어회, 홍어 등이 있습니다. 전라남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홍어삼합이 참 매력적인 곳입니다.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간장게장이 정말 맛있는 음식점입니다.

 

 

매일 11:00 ~ 22:00 
명절 연휴 휴무

 

 

남도음식의 대표 홍어삼합 그리고 바닷가 지방에서 즐길 수 있는 갈치조림이 정말 맛있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3. 서울분식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목포 맛집입니다. 어느 지역을 여행할 때 꼭 찾아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백종원 관련 맛집입니다. 서울분식은 정명 여고 근처에 위치한 분식점입니다. 여고 근처 분식점이라서 그런지 더욱 맛있을 것만 같은 곳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쫄면과 라면을 섞어 만든 "쫄라"입니다. 매콤달콤한 떡볶이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밥을 비벼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또 라면과 쫄면을 같이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에 못지않게 수제왕돈가스도 맛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크기 학교앞 분식점이라서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매일 11:00 ~ 20:00 
화요일 휴무

 

 

볶음밥 이게 뭐라고 왜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4. 성식당

배트틀립,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방송에 소개된 목표를 대표하는 맛집입니다. 전라도전통떡갈비, 떡갈비백반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떡갈비와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 가짓수도 참 많은 곳입니다. 깍두기, 파김치, 김치 3종 세트와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떡갈비 이곳 저곳에서 정말 많이 먹어봤는데 성식당처럼 고운 떡갈비는 처음입니다. 잘 다져진 떡갈비 이가 약한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목요일 휴무

 

 

먹으니깐 더 맛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5. 해남해장국

이곳 역시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해장국집입니다. 그동안 수없이 뼈다귀탕을 맛봤지만 이곳처럼 진한 국물맛은 처음입니다. 진짜 말 그래도 해장국입니다. 해장하고 난 다음날에 간절히 생각날 정도로 깔끔한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해남해장국은 국물은 혼탁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맑은 국물이 참 매력적입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 때문에 목포 애주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해장국전문점입니다. 또 돼지등뼈도 한 가득입니다. 

 

 

매일 04:00 ~ 24:00 
첫째,셋째 화요일 휴무

 

 

살코기가 듬뿍 들어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목포역 근처에 있어 여행 시작 전, 떠나기 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6. 씨엘비베이커리

그 지역의 유명 빵집은 꼭 맛보고 오는 성격입니다. 목포에는 씨엘비베이커리라는 곳이 있습니다. 새우바게트가 맛있는 목포 빵집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생생정보통 등 소개된 곳이기도 합니다. 

 

 

 

매일 08:00 ~ 21:00

 

 

새우바게트 이 외에도 크림지즈바게크가 참 맛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크림빵, 치즈타르트, 야채빵이 맛있습니다. 

 

 

새우바게트가 참 맛있습니다. 

 

 

목포 맛집 추천

7. 장터식당

목포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맛집입니다. 목포 여행을 하게 되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꽃게살비빔밥입니다. 어느 음식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음식입니다. 드실 때 마다 그 때 그 때 싱싱한 꽃게에 양념을 해 무쳐 내기 때문에 싱싱한 꽃게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장터식당 꽃게무침은 일반 양념 게장과는 또 다른 맛입니다. 달콤 짭조름한 양념게장과 달리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의 3박자가 조화로워 밥 한 공기는 그냥 뚝딱입니다. 진정한 밥도둑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것만 있으면 3그릇은 거뜬하다고 생각됩니다.

 

 

매일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8:00
둘째,셋째,넷째 월요일 휴무

 

 

 

이 감칠맛 먹어본 사람만 알아요. 꽃게비빔밥, 꽃게탕이 정말 대박입니다. 이것으로 목포 맛집 추천 베스트 7곳 식도락 여행을 끝마치겠습니다. 남도 특유의 맛과 감칠맛이 있는 목포 먹거리 언제든 환영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jb-article-information { display: none; } #tt-body-page .jb-pagination { display: none; }